React/Calendar 앱

React_Calendar_2

oyatplum 2023. 2. 24. 10:01

 

2. Calendar_1

: 에러랑 친해지기

 

 

 

하하

 

 

 

처음엔 콘솔 창에 빨간 불만 켜지면 눈알 돌아가고 환장했다..

그냥 다 포기해버리고 싶고... 망연자실이었는데

 

그냥 에러 자체를 구글에 복사해서 찾아보고... 다른 사람들이 에러 해결한 방법들 보면서 공부하니까

나름 고칠만 했다.. 아마도ㅋㅋ

 

 

 

 

헤헤

 

 

아닌가봐 어이가 없엉쇼~

 

 


 

 

이전 포스팅에서 css로도 고생했다고 했는데..

weeks 컴포넌트에서 뒤죽박죽 얼렁뚱땅 요일들 간격 맞추느라 증.말 애먹었다.

 

 

 

이런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하고

결국 각각의 day를 하나의 div로 감싸서 박스 크기를 정해주고! 그리고 그 박스들을 정렬하는 방식으로... 해결했다..

 

 

 


 

 

제일 고비는 마지막 에러였다.

분명히!! 배포하기 전에 로컬에서는 팽팽 잘만 돌아가다가 배포하면서 문제가 생겼는지

 

요딴 에러와 함께.. 화면이 날라갔다...

 

 

 

 

문제는 에러에서 친절히 알려준 것처럼 /react-calendar와 location이 맞지 않다는 거..

 

 

알고보니

 

 

package.json에서 name에는 url이 들어가는데

app,js에서 내 path는 아무 것도 없었음.... 그래서 내가 짠 컴포넌트와 저 name에 있는 url이 라우팅되지 않았던 것!!

 

 

 

그래서

이렇게 /옆에 *을 붙이면 와일드 카드마냥 homepage에서 github.io/ 뒤에 뭐가 붙어도 무조건 띄워줌

또잉... 개신기

 

 

그래서 name 지우고 path를 /*로 바꿔줬더니 다시 나의 눈물 젖은 캘린더가 부활했다....

 

 


 

2. Calendar_2

: 커밋.. 메세지..

 

 

 

머.. 그냥 타입만 지키면서 써봤다... 근데 어색하고 이상함ㅡ..ㅡ

 

나도 간지나는 커밋쓰면서 나쭝에 짱 멋찐 프로젝트 해볼거야 흥...

 

'React > Calendar 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ct_Calendar_1  (0) 2023.02.24